Extra en espanol(스페인 시트콤)로 스페인어 배우기
요즘 같이 미디어가 발달이 된 시대에서는 다양한 매체로 외국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.
영어를 배울 때 미드나 영드를 많이 활용하기도하고, 효과적이라는 후기들도 많이 올라오곤 하는데요,
저도 그래서 즐겨보며 할 수 있는 스페인어 시트콤은 없는지 검색을 해보았습니다.
아시다시피 아직 인사말도 잘 모르는 저인지라, 수준에 맞는 학습이 되어야할텐데 하며 검색해보니 나오는 이 시트콤!
바로 Extra en espanol 입니다. 유튜브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!
자막이 나오는 것을 봐도 좋고, 아닌 것도 좋겠지만 저는 일단 자막은 안보고 대신 스페인어 스크립트를 출력해뒀습니다.
소리를 들으면서 스크립트 동시에 보면서, 오늘 공부한 단어나 동사에 밑줄을 치는 거예요.
그 외에도 스크립트에서 자주 나오는 단어나 궁금해지는 단어에 형광펜을 쳐놓는 방법입니다.
저는 1일차에 인사법을 익혔고, 2일차에는 영어에서의 Be 동사 Ser 동사를 배웠습니다.
그럼 그날엔 이 시트콤을 보면서 해당되는 부분이 나올 때마다 스크립트에 형광펜을 죽죽 치는 것입니다.
죽죽죽.
근데 이 시트콤이 교육용으로 나왔다고 하더라구요. 그래서 재미가 없을 수도 있다고 하던데,
왕초보 알아듣지도 못하는데 재미있고 없고 따질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. :)
배우들이 대화를 천천히 하기때문에 또박또박 처음 배우는 우리로서는 안성맞춤인 시트콤인 것 같습니다.
어떻게 적용해서 공부하는지는 자세하게 다음편에서 사진도 보여드리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.

아! 그리고 오늘은 Ser 동사를 배웠다고 했는데 제가 활용하고 있는 건 팟캐스트입니다.
바로 '실비아의 스페인어 멘토링' 인데요.
학원다니기도, 인터넷강의도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은 이걸로 시작하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.
저는 출근 시간을 활용해서 듣고 있는데 너무 길지도, 너무 짧지도 않은 적당한 길이(10분 내외)라서 추천합니다.
가장 좋은 것은 그 언어에 나를 노출 시키는 것인데 최대한 나를 스페인어에 노출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 지속적으로 들어서 귀를 여는데에 초점을 맞추려고 합니다.
급하지만, 여유롭게.
화이팅!
Animo!